본문 바로가기

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

알림마당
공지사항
성장인 뉴스
 문의전화 customer center 031-725-9507 월~금 09:00~18:00 토요일 공휴일 휴무
홈  >  알림마당  >  복지뉴스
인쇄하기

복지뉴스

언론사 : 에이블뉴스

최근 스포츠 관람 등 여가활동이 늘어나면서 장애인의 스포츠 현장 관람도 증가하고 있지만 프로농구와 프로배구 실내 스포츠체육관의 장애인 편의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장애인이 시설을 이용하거나 경기를 관람하는 데 불편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.

매표소 위치가 높고 깊이가 부족해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이용하기 불편하고, 휠체어 사용자 관람석을 비롯한 관람 편의시설를 제대로 갖추지 못하는 등 문제가 있는 것.

한국소비자원은 12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전국 실내 스포츠체육관 프로농구 16개소, 프로배구 11개소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.

조사대상 27개소 모두 체육관 접근로의 유효폭, 차도와의 경계 구분, 보행 장애물 및 장애인 주차구역의 공간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다.

하지만 ‘장애인 주차구역 안내표지’와 주차구역 내 ‘장애인전용표시’를 규정에 부합하게 설치한 곳은 7개소에 그쳤다. 이들 외에 10개소(37%)는 일부 장애인 주차구역에 ‘안내표지의 규정 높이 미준수 또는 필수정보 누락’, 15개소(55.6%)는 ‘장애인전용표시 미설치’ 등의 문제가 확인됐다.

(후략)

관련기사보기
목록
미래창조과학부 WEB ACCESSIBILITY 인증마크